PR

뉴스 | 한국 캐주얼 게임 '애니팡3' HTML5버전 개발 계약 체결 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3-11-06 조회2,053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당사 연결 자회사인 Gala Lab Corp.(대한민국 성남시 대표이사 김현수 CEO)은 Wemade Play(한국)과 해당사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애니팡」의 IP를 활용한 HTML5판 개발 계약을 체결하여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1. 계약 개요
Wemade Play는 한국 코스닥에 상장된 한국 대표 게임 개발사이자 자회사를 포함해 43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22년 134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회사입니다.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1억 2천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실적을 가진 이 회사는 「애니팡」시리즈를 중심으로 20여 종의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2년 출시되어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캐주얼 게임 「애니팡」의 IP와 갈라랩의 HTML5 개발력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는 HTML5판 「애니팡3」는 다운로드 없이 PC 및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으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2. 「애니팡」 개요
한국 시장에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 2012년에 출시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은 출시 첫 해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이례적으로 240억원의 매출액을 올리고 다운로드 1500만 명, 일일 사용자 700만 명, 동시 접속자 수 200만 명이라는 기록을 달성한 캐주얼 게임입니다. 이는 한국 스마트폰 콘텐츠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어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의 시발점이 되었으며, 당시 한 해 동안 가장 사랑받은 게임을 선정하는 「한국 게임 콘테스트」 모바일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2014년 출시된 「애니팡2」는 당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기록적인 매출인 연매출 1,12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2016년 출시된 「애니팡3」는 한국 국민 SNS 플랫폼인 카카오 내에서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게임에 주어지는 ‘카카오 게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카카오 게임 대상’은 SNS 플랫폼 카카오 내에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을 대상으로 누적 매출과 가입자 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등 다양한 지표를 종합해 선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애니팡4」까지 출시되어 현재 12년째 운영 중인 「애니팡」 시리즈는 한국 시장에서만 시리즈 누적 7천만 건에 가까운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현재 오리지널 시리즈가 4편까지 출시된 「애니팡」 시리즈는 한국 안팎에서 모바일 퍼즐 게임과 캐주얼 게임의 성장기를 이끈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HTML5 게임 개요
HTML5 게임은 HTML5(※1)를 이용해 개발된 게임을 말합니다.인터넷 환경만 있으면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단말기 불문하고 동일한 캐릭터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기존 앱 게임과 달리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게임 시작 URL을 탭하면 바로 플레이할 수 있어 로딩 시간 관련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어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갈라랩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2)인 Flyff의 IP를 활용한 HTML5 게임 「Flyff Universe」에 대해서 2022년 6월에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해, 5일 만에 매출 74만 6천 달러(일본에서는 약 1억 엔)를 달성하고, 1년 만에 누적 사용자 300만 명, 연간 매출 24억 엔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1)HTML5(HyperText Markup Language 5)란 하이퍼텍스트를 기술하기 위한 마크업 언어 중 하나로 웹페이지를 작성하기 위한 언어입니다.
(※2)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란 대규모 다중 참여형 롤플레잉 게임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수천 명 규모의 사용자가 동시에 참여하여 놀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4. 계약처 개요
계약업체명 - Wemade Play Co., Ltd
대표이사 - 이호대
웹사이트 - https://corp.wemadeplay.com/


《문의처》
Email: ir@gala.jp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