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뉴스 | ㈜갈라랩, LGU+ 및 메가존과 메타버스 캔버스 플랫폼 사업 업무 제휴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조회9,789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당사  ㈜갈라랩이 LGU+ 및 메가존과 메타버스 캔버스 플랫폼 사업(이하, Meta School 사업)에 관한 업무 제휴 기본 합의서를 체결해, Meta School 사업을 새로운 사업으로서 개시하는 것을 결의했으므로, 이에 알려 드립니다.

⚫ 업무 제휴 기본 합의서의 체결 및 신규 사업 개시의 배경과 목적
당사가 2022년 5월 13일자로 공표했습니다 “제3자 할당에 의해 발행되는 주식 및 제7회 신주 예약권의 모집에 관한 공지”와 같이, 당사 그룹은, 향후의 시장규모의 확대가 기대되고 있는 (*1) 블록체인(*2) 관련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이번에 당사 연결 자회사인 ㈜갈라랩이 LGU+ 및 메가존과 블록체인 관련 사업의 하나로서 Meta School 사업과 관련된 업무 제휴 기본 합의서를 체결했습니다. 그룹은 Meta School 사업을 통해 게임 사업 이외의 수익원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립해 나갈 것입니다.

(*1) 메타버스 (*3) 시장의 성장은 현저하고, 시티그룹에 따르면 메타버스의 시장규모는 2030년에 13조 달러(약 1,600조엔)에 달할 가능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 블록체인이란 분산형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복수의 컴퓨터에 암호기술을 조합하여 거래정보 등의 데이터를 동기하여 기록하는 수법이며, 일정기간의 거래데이터를 블록 단위로 정리하고, 컴퓨터끼리 서로 검증하면서 올바른 기록을 체인(쇄)처럼 연결하여 축적하는 구조입니다.
(*3) 메타버스(Metaverse)는 초를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로 만들어진 합성어로, 다 인원수가 참가 가능하며, 참가자가 그 안에서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는 인터넷상에 구축된 다 인원 참가형의 3차원 가상 공간입니다. 이용자는 아바타라 불리는 자신의 분신을 통해 가상공간에 들어가서 그 세계의 탐색, 다른 이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사업 개요
(1) 새로운 사업의 내용
Meta School 사업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의한 가상 캠퍼스를 개발·구축하고 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등 각 교육기관에 커뮤니티나 학교 업무 등의 부가적인 업무를 제공하는 장소로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공해 가는 사업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대학 등의 디지털 트윈(*4)이나 미러 월드(*5)로서, 공간적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에 의한 가상 공간을 살려, 대학 입시 설명회, 신입생 캠퍼스 투어나 유학생 방문 투어를 메타버스에서 실시해, 참가자는, 아바타가 되어 참가하는 것으로, 지방에 사는 학생이나 해외의 유학생 등이 보다 직접 체험에 접근한 의사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상 공간 플랫폼을 제공해 가겠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함께 모여 학습에 참여하는 소셜 스터디 플랫폼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통해 또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가상 캠퍼스를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Meta School 사업에서는 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등의 고객에게 메타버스 플랫폼의 기본 플랜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고객의 요구에 맞는 메타버스 캔버스 플랫폼의 개발·기능의 확장 등도 고려하고 있으며, 고객을 대상으로 미디어 콘텐츠 광고 시스템을 활용하여 광고 수입 획득 및 전자상거래 시스템에 의한 물품 판매도 실시해 가겠습니다.

(*4)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은 현실 세계에서 수집한 다양한 데이터를 마치 쌍둥이인 것처럼 컴퓨터에서 재현하는 기술입니다. 컴퓨터에서 수집한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없이 현실에 가까운 물리적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5) 미러 월드(Mirror World)는 현실 세계를 디지털 세계에 묘사하는 것을 가리키며, 현실의 도시나 사회 모두가 1대1로 디지털화된 거울 상의 세계를 표현하는 용어입니다.

(2) 해당 사업을 담당하는 부문
이번 업무 제휴를 한 LGU+는 LG그룹 산하의 통신사, (구) LG텔레콤, LG데콤, LG파워콤의 3사가 합병해 탄생한 한국의 대기업 규모의 전기 통신 사업 회사입니다. 또한 메가존은 클라우드, 디지털 마케팅 및 디지털 에이전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 최대 규모의 디지털 IT 기업입니다. 업무의 역할 분담은 ㈜갈라랩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LGU+가 학교 유치 및 마케팅, 메가존이 클라우드 등의 인프라 제공을 담당합니다.

(3) 당해 사업의 개시를 위해서 특별히 지출하는 금액 및 내용
㈜갈라랩은 해당 사업의 개시를 위해 특별히 지출하는 금액으로 212,465천엔(한화 약 20억 3천 612만원)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내용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관련된 인건비 등이며, 필요한 자금에 대해서는 자기 자금을 충당하는 것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 일정
(1) 이사회 결의일: 2022년 9월 8일
(2) 기본 합의서 체결일: 2022년 9월 8일
(3) 계약 체결일: 2022년 9월~10월 (예정)
(4) 사업 개시일: 2022년 9월~10월 (예정)

⚫ 향후 전망
본 신사업이 2023년 3월기(2022년 4월 1일~2023년 3월 31일)의 연결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현재 정밀 조사 중에 있습니다만, 향후 공개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